1. 주제 : 냥덕후 대화모임
2. 일시 : 2019.07.26. (금) 오후 7시 30분
3. 참석자 : 강진영, 이상현, 김민영, 권대영, 박연수, 박혜진
4. 대화내용 :
5. 후기 :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대화를 나누면 어떨까?’ 이런 생각에서 시작된 고양이 대화모임. 고양이는 오래전부터 우리 주변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생명체다. 그런 고양이에 대해서 그동안 가지고있던 생각들을 나누며 편안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이는 우리 사회에서도 약자에 속한다. 함께 살아가고 있음에도 그 존재를 부정당하고, 최근에는 안산의 모 유명 유기묘 카페 사장이 고양이를 지속적으로 학대해온 사건이 공중파 뉴스를 통해 보도된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함께 도시를 살아가는 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이 있을지 나누었다. 길고양이를 어떻게 대해야할지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고, 고양이의 개체수를 조절하기 위한 TNR사업(지자체에서 진행하는 중성화수술지원 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와 정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각자의 의견을 나누면서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이웃들의 이야기에 힘을 얻기도하고, 조금씩이라도 우리 골목에서 부터라도 할 수 있는 일들을 실천해보아야겠다는 결심도 하게되었다. 서로가 좋아하는 관심사(고양이)를 시작으로, 우리 사회, 우리 마을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논을 나누게 되니 훨씬 더 풍성하고 적극적인 대화가 가능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양이 대화모임을 진행해볼 생각이다.
총 게시물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