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공유

그림책과 삶
  • person happyansan
  • schedule 2018-08-09
  • search 369

 

 

대화내

 

그림책을 읽고 난 후 질문을 만들어 보며 대화를 나누고 푸드아트로 자신의 느낌을 표현해 보며 더 깊은 대화를 나누며 자신의 삶을 성찰해 보았습니다.

-나는 왜 딸아이의 거친 말투가 계속 귀에 걸리는 거지?

-나는 왜 다정한 사람에게 그렇게 끌리는 거지?

-난 정말 이기주의일까?

-어차피 해야 할 일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평안을 추구하는가?

-많은 역할에 대한 어려움은?

-왜 움켜쥐고 있는가?

-완벽한 역할을 다 하지 못해도 나의 인생이 온전할까?

-주도적 삶을 살아가는데 행복할까?

-삶이 왜 이리 분주할까?

-욕심을 내려 놓으면 마음이 평안할까?

 

·장년 여성들이 모여 대화를 나누었기에 엄마로서, 주부로서, 아내로서, 직장여성으로서 본인들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에 대한 힘겨운 이야기와 거절하지 못하는 두려움, 자녀와의 소통에 대해서 함께 공감하며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후기

 

자신을 내보일 수 있어 좋았고 개개인 별로 고민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했고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안의 시원함, 내안의 평안함이 있었으며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삶에 대해 생각해 보며 자신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총 게시물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