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안산마을기업지원센터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 회원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


2) 법인 회원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종, 이메일, 담당자 이름, 담당자 생년월일, 담당자 성별, 담당자 본인확인값(CI, DI)
선택사항 : 설립일, 담당자 휴대폰 번호

3)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으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기본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수집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사전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안산마을기업지원센터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를 식별하고 가입의사 및 나이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다만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도 확인하기 위해도 사용됩니다.

2. 이용자에게 안산마을기업지원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의 문의사항이나 불만을 처리하고 공지사항 등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이용자와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료 서비스 구매 및 이용이 이루어지는 경우 이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사용됩니다.
4. 신규 서비스가 개발되거나 이벤트 행사 시 참여기회를 알리기 위한 정보 전달 및 마케팅 및 광고 등에도 사용됩니다.
5.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서비스 개선에도 사용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안산마을기업지원센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가입을 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로그인기록)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2.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4.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5. 소비 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6.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7.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